추천 14. 하나은행 비바 G/비바 2 체크카드/공인인증서 발급

Posted by
2016. 3. 18. 20:43 은행포럼

오늘은 많은 일을 했어요ㅎㅎㅎ 포스팅은각각 나눠서 할게용ㅋㅋㅋㅋ

오늘 처음 한 일은!많은 유학생들이 사용한다는 하나은행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어요~~

다른 카드에 비해 얼마나 좋은지 구체적으로는 모르지만 수수료가 1.0%로 고정되어 있다고 하니 저도 발급받았어요.

저희 동네에는 하나은행은 커녕 하나은행 ATM도 없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하나은행이 있는 동네로 갑니다ㅎㅅㅎ

전 하나은행 계좌가 없었기 때문에 입출금 계좌를 하나 만들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어요.

혹시 필요한 서류를 빠트릴까봐 어제 미리 전화해서 물어봤죠.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e티켓이에요!


비바 G 체크카드는 마스터카드이구요, 제가 따로 발급받은 비바 2 체크카드는 비자/마스터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일본이 카드 사용이많이 안 된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비자/마스터 하나씩만 되는 가게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ATM도 그렇궁) 비바 2는 비자로 발급받았어요.

하지만! 비바 2는 은행에서 발급이 안되요~하나은행 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집이나 직장으로 배송받아야하는데 7~10일 정도 걸린다네요.

4월 4일 출국인 저는 창구에서 계좌 개설할 때 텔러언니가 e티켓 보더니 비바 2 만들려면 오늘 전화해야되겠다고, 넉넉히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은행 나와서 바로 카드사에 전화해서 발급받았어용ㅎㅎㅎ배송은 자택으로!

하나은행 카드사 전화번호는1800-1111 입니다;ㅁ;

그리고 비바 2 체크카드는금액 당 얼마씩(기억이 안 나ㅜㅜ)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된대요.

부모님은출국때 국적기 타고가라셨는데이번엔 제주항공 타지만, 나중에 입국할 때는 마일리지도 쓰면서 대한항공탈 수 있었으면좋겠네요ㅋㅋㅋ

그리고 텔러언니가 말해주신 팁(?)도 같이 적을게용!

1. 해외에서출금하려는데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라고 뜬다면출금 비밀번호 네 자리 끝에00을 붙여라. ex) 123400

2. 인터넷뱅킹 사용중에 '사용기기를 지정하시오(?)' 라는 알림이 뜬다면 그냥 취소 버튼을누를것. 지정해버리면 해외 사용이 불가능할 수도!

3. 하나은행앱을 다운 받으면 거래내역 당 포인트가 적립된다. 앱 다운 안 받으면 그냥 날라가는 것.

마지막으로 저는 공인인증서도 만료되어서 하나은행걸로 다시 발급받았어요. 공인인증서는 각자 집에서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들어가서 하면 됩니다.

그런데 자꾸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면서 막 보안의 위험이 있으니 설치하고 로그인 하는 걸 적극 권장한다는 팝업창이 뜨는거에요.

홈페이지보안프로그램 다 설치했는데 안 되더라구요. 그냥 삭제해버리고 다시 다운받으니까 정상작동하더랍니다 하항.

+2016.3.18 추가

7~10일정도 걸린다는 비바2 체크카드가 벌써 제 손에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엄청 빨리 왔어요. 아침에 오늘 배송한다는 문자가 오고, 저녁에 집에 있는지 확인 문자가오구 또전화까지 온 후에 저희 집 문을 두드리시더라구요.

신분증 가지고 있으라는 전화에 주민등록증 들고 대기하고 있었죠. 오늘 비도 왔는데 고생하셔요ㅜㅜ

사인 해야 될 부분에 사인하고, 본인 확인 후에 카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론 비바G보다 민트민트한게 더 이뻐요,

수령 후에는수령확인 문자가 왔어요.별도의 등록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도 적혀있네용.

로봇 vs PB, 자산관리시장 놓고 한판 붙는다…로보어드바이저시대 개막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인증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는 거치지 않았다. “투자할 때 ‘리스크’라는 단어를... KEB하나은행도 이달 중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적용한 사이버PB(프라이빗 뱅킹)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

이젠 혁신이 무기다…은행권 '첨단 IT기술' 도입 잰걸음
편리해 '액티브X'와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한 대체 인증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FIDO 기술을... IBK기업은행은 지난 14일 영업부와 수지IT센터에 홍채인증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각 1대씩 설치하고 시범 운영하고...

직원·점포 없이 거래 맘대로...은행들 바이오인증 도입 붐
이를 위해 KEB하나은행은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TRI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표준 사용자 인증기술인 파이도(FIDO)를 적용해 기존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비밀번호 방식의 본인 확인에서 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