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현대 아이오닉 연비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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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3. 11. 04:28 자동차포럼
지난달 출시했던 아이오닉을 시승중입니다.




시승기는 조만간 정리해서 올리겠지만 그 전에 연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녀석이 바로 현대 아이오닉 입니다.


국산차 최초 전용 프레임을 사용해 만든 하이브리드카이며, 토요다 프리스우스의 강력한 경쟁모델이기도 합니다.










​외관부터 먼가 미래지향적이며 연비좋게 생겼죠?


​맞습니다.



누가 머래도 하이브리드카의 가장 큰 덕목은 연비라, 동력계통은 물론 외부 디자인 또한 연비적 측면에 가장 큰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을겁니다.




시승차를 받으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하이패스카드 꼽는거



​정확한 연비세팅을 위해 주행 정보를 리셋했습니다.


연비측정은 평소 출근길을 해봤습니다.

그래야 제가 타고 다니는 다른 차들과 정확한 비교가 가능하니까요


제가 다니는 출근길은 대략 15킬로거리고,오전에 회의를 하러 지역본부에 들어가면 대략 26킬로를 주행하게됩니다.





​제가 다니는 코스는 간선도로 50%, 시내주행 50% 정도인데


아무리 신호가 없는 간선도라고 해도 막히는 구간이 50%


​이렇게 차가 없는 도로가 50% 코스로 되어있습니다.





​차가 없는 경우평소와 마찬가지로 시속 100~120km/h의 속도로 달렸습니다.



​어김없이 막히는 시내구간 입니다.




이렇게 막히는 시내구간의 경우 클러스터 오른쪽 에너지 흐름도와 같이 배터리를 통해서만 주행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정속주행을 하는 것보다더좋은 연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 연비는 얼마나 나왔는지 확인해볼까요?

​주행거리는 25.8km

평균속도는 45km/h

주행시간은 36분이 걸렸습니다.




가장 중요한 평균연비는 무려 리터당 20.8km/h


동일한 코스를 파사트 2.0tdi 모델로 주행시 평균 리터당 12km가 조금 넘는 수치를 얻을 수 있는걸 감안하면

아이오닉의 연비가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습니다.




ps~~~



다음번에는 스포츠모드 주행시 연비와, 고속도로 장거리주행시 연비마지막으로 시승기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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