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국산 준대형 세단 2.X 가솔린 비교(그랜저, K7, 임팔라, SM7 노바) - 1. 연비 및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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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3. 11. 05:00 자동차포럼
자동차 국산 준대형 세단 2.X 가솔린 비교(그랜저, K7, 임팔라, SM7 노바) - 1. 연비 및 제원 2016.02.21. 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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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은 그랜저가 장악하고 있지만 쉐보레가 임팔라를 출시하면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임팔라는 뛰어난 상품성을 가지고 미국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수입차이지만 국내 서비스망을 사용한다는 장점과 쉐보레의 가격정책이 바뀌면서 미국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하여 소비자의 환심을 사고 있다. 물론 미국에서 수입해서 판매되는 차량으로 인기에 부합하는 물량을 수급하지 못하면서 인기에 따른 판매량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된 기아차의 K7은 풀체인지된 2세대 모델로 기존 모델과 확연히 다른 모습과 파워트레인, 안정성 등으로 어필하고 있다. 사전예약 만으로 그 인기를 예상할 수 있다. 현대차는 그랜저와 아슬란으로 준대형 시장을 수성하고 있지만 새 모델의 쟁쟁한 경쟁자가 둘씩이나 등장하여 한동안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다.
최근 낮아진 유가로 인해서 준대형 세단 시장은 더욱 활성화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에는 준대형 세단의 볼륨 모델인 2000cc 대의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모델을 비교하였다.
여기 비교한 내용은 대부분 각사의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으며, 자세한 비교를 위하여 일부 기사 등을 참조하였다.



그랜저



K7



임팔라



SM7 Nova

1. 연비 및 제원
1) 연비, CO2 배출량, 공차중량
최근 신연비로 변경이 되면서 기존 차량과 새로 출시되는 차량 간의 연비표기가 달라서 정확히 어떠한 연비가 우수한지 비교가 불가능하다. 수치상으로는 그랜저가 앞서지만 새로 출시되고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고 더 가벼운 K7의 연비가 더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난다.
현재 표기한 연비가 어떤 방식을 사용한 것인지 각 회사마다 정확한 표기가 없는 경우가 있어 그냥 참고로만 사용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임팔라와 SM7은 그랜저와 SM7은 그랜저와 K7보다 배기량이 큰 엔진을 장착하고 공차중량도 더 높기 때문에 연비는 더 나쁠 것으로 판단된다.


2) 엔진, 변속기
그랜저와 K7은 동일한 엔진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고 있다.
임팔라와 SM7은 그랜저와 K7보다 배기량이 다소 큰 엔진을 사용하여, 출력과 토크도 약간 높은 정도로 나타난다. 임팔라는 최근 새롭게 설계된 3세대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다.


3) 서스펜션, 브레이크


4) 크기
길이는 미국에서 들여오고 있는 임팔라가 가장 길고, 휠베이스는 최근에 출시한 K7이 가장 길다. 임팔라는 알페온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뒷좌석의 레그룸을 충분히 확보한 것으로 이야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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